나는 당신에게 당신이 많이 보지 못했을 아름다운 것들을 보여주고 싶었다.


 당신이 있을 용머리 전진기지로 향하는 길에 문뜩 길가의 민들레가 눈에 들어왔다. 평소에는 있는지도 모른채로 지나칠 것이었지만 오늘따라 그것이 꽤나 예쁘게 보여 괜히 당신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한 송이, 한 송이 꺾을 때마다 괜히 기분이 좋아졌다. 꺾었지만 당신에게 보여주기 합당치 않다 싶은 꽃은 꽃대부분을 떼어내어 줄기부분을 입에 물었다. 삐리리 하는 피리소리조차 들뜬 내 기분을 나타내는 것만 같았다.


  그렇게 꺾기 시작한 꽃들이 도착할 즈음에는 품에 안길 정도는 아니지만 조잡한 꽃다발을 만들정도였다. 내가 이렇게나 많이 꺾었었나. 반성하는 마음을 가지며 당신이 있을 곳의 문 앞에 섰다. 잎에 물었던 줄기를 뱉어내고, 쓴 맛이 나는 입술을 한 번 핥은 후 문을 열고 외쳤다. 나 왔어-! 그런 소리에 답하는 당신도 좋았다.


 " 오, 이번엔 oo( 직업이름) 으로 왔군. 그 모습도... 아주 좋아! 그리고 품의 그것은… "


 말이 이어지기 전에 당신의 품에 꽃다발을 밀어넣었다. 벌레도 좀 있을지 모르겠지만 분명 얼어죽었으리라 믿으며. 이게 뭐냐며 신기해하며 둘러보는 당신에게 그 꽃의 이름을 알려주었다. 민들레라고 말이다.

 



 잠시만 기다리라는 말을 남긴 채, 그는 책을 한 권 집어들고 돌아왔다. 그리고 책의 한 페이지를 내 눈 앞에 가져다 대며 말했다. 나를 닮은 꽃이라고. 틈새를 비집고도 자라나는 풀이며, 끝내는 꽃을 피워내는. 그런 꽃이라고. 그리고는 꽃다발에서 꽃을 하나 집어들어 내게 손짓했다. 그 손짓에 그에게 가까이 간 나에게 손을 내밀어 달라고 당신은 말했다. 손을 내밀었다. 당신이 손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였다. 손가락이 간질간질했다. 머리카락이 닿아서 그럴꺼라고. 나는 괜히 뛰는 가슴을 진정시켰다.


 됐다. 하는 말을 하며 당신은 고개를 들었다. 나는 가장 간지러웠던 손가락을 바라보았다. 노란색 꽃의 반지가 끼워져있었다.


" 혹시 네가 들고 온 꽃의 꽃말이 뭔지 알고 있나? "


 고개를 저었다. 그런 것까지 세세히 알고 있을 리가 없지 않는가. 그것 또한 너와 어울리는 거라네.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며 그가 말했다. ' 감사 ' 와 ' 행복 ' 이라고. 나는 그가 하는 말을 멍하니 듣고있었다.


 " 감사로는 첫 번째로, 나는 프란셀의 친구로서 네가 그의 누명을 벗겨준 것에 감사하고 있다. 만약 네가 없었더라면 나는 틀림없이 그를 잃고 말았을 꺼야. 그리고 두 번째로, 커르다스 중앙고지를 도와준 것에 나는 용머리 전진기지의 지휘관으로서 마음 속 깊이 감사를 표하고 있어. "


  " 나는 너라는 벗을 알게 된 것이 행복하다. 하아, 내 가슴을 마구 설레게 하는 그 단련된 육체미가...! "


 역시 당신이라는 표정에 멋쩍은 표정을 지으며 당신은 머리를 두어번 긁적였다. 그리고 덧붙이는 말에 나는 놀랄 수밖에 없었다.


 " 너를 알게되어 행복하다는 말은 너를 좋아한다는 뜻이네. 친구여. "

Posted by 푸나/별별
,